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인천해수청, 여름철 해양안전캠페인 개최

  • 부서

    선원해사안전과

  • 담당자

    김병남 (032-880-6451)

  • 등록일

    2025-08-26

  • 조회수

    39

첨부파일

인천해수청, 여름철 해양안전캠페인 개최

 

- 올여름, 안전한 해양스포츠 축제 즐기기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축제인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체전이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4일간 시흥 거북섬에서 열린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재철)은 8월 30일부터 8월 31일까지 이틀간 해양안전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행사장 내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이 안전하게 바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찾아가는 해양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해양교실’은 해양 분야 관련 교육, 해양안전 체험존, 참여 이벤트존 및 포토부스로 구성되며, 모든 프로그램은 현장에서 접수할 수 있다.

 

먼저, 해양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해양환경교실 및 등대, 구명뗏목 만들기 등 청소년들의 재미와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해양안전인식 확산을 위한 응급처치법 등 해상안전수칙에 대한 현장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해양안전체험존에서는 해상생존 가상현실 체험(VR체험) 및 구명조끼 착용 프로그램을 통해 물놀이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선박사고 비상대응요령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아울러, 국민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인생네컷 포토부스,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행사장 내 청렴도 제고를 위한 정책 홍보부스를 마련하여 청렴 실천의지도 다질 예정이다.

 

김재철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은 “해양교육 사각지대를 최소화하고 국민 체감형 적극행정을 실천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해양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