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해수청, 세계등대의 날 기념 ‘팔미도 등대음악회’ 개최
- 부서
항행정보시설과
- 담당자
최금성 (032-880-6251)
- 등록일
2025-08-05
- 조회수
17
인천해수청, 세계등대의 날 기념 ‘팔미도 등대음악회’ 개최
- 7월 5일(토) 14시, 인천해양박물관/ 총 상금 100만원 수여, 제주 마라도등대 숙박 체험 제공 등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제7회 세계등대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7월 5일(토) “제12회 팔미도 등대음악회”는 인천해양박물관에서 개최 한다고 밝혔다.
* 2018년 인천‘국제항로표지협회(IALA) 세계등대총회’에서 등대의 가치를 알리고, 전 세계인들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지정
이번 등대음악회는 바다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등대인 팔미도등대의 역사적 가치를 재조명하고, 인천상륙작전에 기여했던 중요 역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이다.
아울러, 음악회에 관람객들이 쉽게 찾아 올 수 있도록 접근성을 고려하여 ‘24년 12월에 개관된 국립인천해양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해양박물관 관람과 음악이 함께 어울어져 일상에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과 추억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 앞서 반부패ㆍ청렴 캠페인 활동과 팔미도등대 관련 샌드아트 영상감상을 시작으로, 시민 참여형 노래와 댄스의 경연대회 방식으로 음악 회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시상을 통해 총 상금 100만원(대상 50만원, 최우수상 30만원 및 우수상 20만원)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음악회 중간에 바다 퀴즈를 통해 당첨자(1인 2매)에게는 우리나라 최남단에 위치한 제주도의 마라도등대 숙박 체험 기회(항공권 등 경비 일체)를 제공한다.
인천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제7회 세계등대의 날을 기념하여 열리는 이번 음악회에 참가하는 많은 시민들에게 바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일상에 지친 심신을 충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