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해수청, 2025년도 상반기 항만안전문화주간 운영
- 부서
항만물류과
- 담당자
방철근 (032-880-6307)
- 등록일
2025-06-17
- 조회수
85
인천해수청, 2025년도 상반기 항만안전문화주간 운영
- 항만안전캠페인 및 합동점검을 통한 안전사고예방활동 내재화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재철)은 인천항 안전사고 예방과 항만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6월 16일부터 20일까지 2025년도 상반기 항만안전문화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22년 「항만안전특별법」시행 이후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 주관하고 항만운영 유관기관 및 업·단체*가 참여하여 매 년 상·하반기 주기적으로 항만안전캠페인, 합동점검 등 안전사고예방활동을 추진해 오고 있다.
*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중부지방고용노동청, 인천항운노동조합, 인천항만물류협회,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인천광역본부, 인천항만공사, 한국항만연수원, 항만하역사 등
이번 항만안전문화주간 운영은 신항 컨테이너부두, 내항 3정문, 남항 국제여객부두 및 컨테이너부두, 북항 벌크부두 출입구에서 유관기관 및 단체, 항만운송 참여자 및 종사자가 함께 참여하여 집중 안전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절기 풍수해·폭염 등에 대비해 항만시설과 항만종사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위해·위험요소에 대해 합동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지웅 인천해수청 항만물류과장은 “인천항 항만안전문화주간을 계기로 인천항만에서의 안전문화가 확산되고, 항만종사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조성하여 사고 없는 안전한 인천항만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