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인천해수청, 한중 국제여객선사 안전관리자 간담회 개최
- 부서
선원해사안전과
- 담당자
김병남 (03-288-0641)
- 등록일
2025-06-12
- 조회수
82
인천해수청, 한중 국제여객선사 안전관리자 간담회 개최
- 한·중 국제여객선 안전관리 강화방안 논의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재철)은 지난 6월11일(수)에 국제여객선사의 안전관리 역량 제고를 위해 한중 국제여객선사 안전관리자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적극행정 차원에서 타지역에서 잇달아 발생한 국제여객선 안전사고와 관련하여 인천 관내 국제여객선사의 안전의식 고취 및 사고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마련되었으며, 8개 한중 국제여객선사 안전관리 담당자가 모두 참석하였다.
또한, 인천해수청은 선사와 국제여객선의 인명구조설비와 화재설비에 대한 철저한 안전점검, 비상상황에서 선원의 대응능력 강화 등 국제여객선 사고 예방과 이용객의 안전확보 방안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논의하였고, 잠재적 위험요인 발굴 및 관리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등 규제개선 방안을 협의하였다.
이번 간담회에서, 인천해수청은 국제여객선의 안전운항을 당부하였고, 해양사고 예방을 위한 여객선사의 적극적인 노력을 요청하였다.
더불어,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청렴도 제고를 위한 부패 취약 분야별 중점 시책 추진 관련 의견 공유와 선사별 협조 사항 전달도 이뤄졌다.
김재철 인천지방해양수산청장은 “국제여객선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여객들이 안전하게 여객선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이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