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제26회 바다의 날 기념 팔미도등대 작은 음악회 및 청렴문화행사 개최

제26회 바다의 날 기념 팔미도등대 작은 음악회 및 청렴문화행사 개최
항로표지과 최금성
2021. 6. 7. 15

26회 바다의 날기념,
팔미도등대 작은 음악회 및 청렴문화행사 개최

62() 14, 팔미도등대 해양문화공간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종욱)26회 바다의 날 기념하기 위해 6 2일 경인방송과 공동주관으로 우리나라 최초 서양식 등대인 팔미도등대 해양문화공간에서팔미도등대 작은 음악회 및 청렴문화행사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작은 음악회 및 청렴문화행사는 코로나 19관련 정부시행지침에 따른 세부지침 2단계 수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이행할 예정이다.

 

팔미도등대는 국립등대박물관 및 등대해양문화공간 운영규정에 따른 해양문화공간으로 지정되어 대국민에게 개방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1903. 6. 1. 점등된 우리나라 현존 최초의 서양식 유인등대이다.

 

한편, 팔미도등대는 인천상륙작전(‘50.9.15.) 당시 팔미도등대를 탈환·점등한 KLO부대원의 충정심을 기리기 위해 그 동안 인천시 지방문화재 (’02.2.4./40)로 관리되어 오다가 국가지정문화재(20.9.15/사적 제557)로 승격된바 있다.

 

행사당일에는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과 희망을 주는 음악공연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공연내용은 백영규 TV, 경인방송 유튜브를 통해 방송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공직자로서 지켜야 청렴의무를 우리나라 고유 전통 판소리와 청렴 캠페인 부스를 운영하여 팔미도등대를 배경으로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 등을 통한 방영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해양수산행정 구현에 이바지하고자 하였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항로표지과 이영태 과장은 앞으로도 등대를 이용한 해양문화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매년 바다의 날을 기념하 해양문화 번 확산에 기여하기 야외 음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행사 할 등대를 찾는 시민들에게 음악을 통해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을 마련하는데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