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청, 2021년도 항로표지 정비점검 계획수립

인천청, 2021년도 항로표지 정비점검 계획수립
항로표지과 김창준
2020.12.21. 39

 

인천청, 2021년도 항로표지 정비점검 계획수립

- 관내 무인등대, 등표, 등부표 등 402기 특별 정비점검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종욱)은 인천항 등을 이용하는 통항선박의 안전운항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하여 교통안전특정해역 등에 설치·운영 중인 관내 항로표지 402기에 대해 항로표지시설 관리지침에 따른 “2021년도 항로표지 정비점검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관내에는 총 402기의 국유표지가 설치되어 있으며, 직원이 상주하여 관리하는 유인등대 4개소(팔미도, 부도, 선미도, 소청도), 무인등대 43, 등표 45, 등부표 193, 특수신호표지 등에 대해 정기적인 점검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항 등 주요항로에 설치·운영 중인 항로표지의 정비점검 주기는 등부표 월 1, 무인등대 2개월 1, 형상·음파표지 3개월 1회이며, 평도, 백령도, 강화도 등은 해역여건, 선박운항의 경제성, 관리여건 등을 고려하여 점검정비 주기를 탄력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정비점검 시 항로표지의 정상적인 기능유지를 위해 성능저하로 인하여 교체가 필요한 등명기, 태양전지, 축전지 등 등화 및 전원설비는 즉시 교체하고, 등부표 교체 및 시설물 보수 등 관계기관 지원 및 예산이 수반되는 사항은 세부 정비계획을 수립·시행하여 통항선박의 안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이영태 항로표지과장은 관내 설치된 항로표지에 대하여 항로표지 관련규정에 따라 주기적인 정비점검을 실시하여 해양사고 예방과 안전한 해상교통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