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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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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이하 본 기관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을 통해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제 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용어 정의

“영상정보처리기기”란 일정한 공간에 지속적으로 설치되어 사람 또는 사물의 영상 등을 촬영하거나 이를 유, 무선망을 통해 전송하는 일체의 장치로써 개인정보보호법 제 2조 및 동법 시행령 제 3조에 따른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및 네트워크 카메라를 의미합니다.

“개인영상정보”라 함은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촬영, 처리되는 영상정보 중 개인의 초상, 행동 등 사생활과 관련된 영상으로서 해당 개인의 동일성 여부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정보주체”라 함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한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제1항 각 호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 “개인정보처리자”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제 25조 제 1항에 따라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운영하는 자가 아닌 경우(비공개 장소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의미합니다.

“공개된 장소”라 함은 공원, 도로, 지하철, 상가 내부, 주차장 등 정보주체가 접근하거나 통행하는 데에 제한을 받지 아니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활용범위
부서명 설치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 범위
운영지원과 7대 청사 현관 및 외부 주차장
선원해사안전과 3대 민원실 내
해양수산환경과 2대 내항․외항사무실 주변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 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활용범위
부서명 구분 직위 연락처
운영지원과 관리책임자 운영지원과장 032-880-6410
접근권한자 청사관리담당 032-880-6418
선원해사안전과 관리책임자 선원해사안전과장 032-880-6440
접근권한자 민원실담당 032-880-6441
해양수산환경과 관리책임자 해양수산환경과장 032-880-6470
접근권한자 항만지원센터 032-884-1045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및 보관기간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및 보관기간
부서명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운영지원과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당직실
선원해사안전과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민원실 내
해양수산환경과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항만지원센터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 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 계약 시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활용범위
수탁업체 담당자 연락처
ADT캡스 조형근 1588-6400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방법 : 영상정보 관리담당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확인장소 : 운영지원과, 합동민원실, 항만지원센터 등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느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귀하께서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는 열람등 요구를 한 분이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여권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출받아 확인합니다.

그리고 열람 등 조치를 취하는 때에는 정보주체 이외의 다른 사람을 명백히 알아볼 수 있거나 정보주체 이외의 다른 사람의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되는 정보주체 이외의 사람의 개인영상정보를 알아볼 수 없도록 보호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귀하께서 요구하신 자료가 아래에 해당되는 경우 거부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며, 이때에는 거부사유를 10일 이내에 서면으로 정보주체에게 통지하겠습니다.

     - 범죄수사,공소유지,재판수행에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특정 정보주체의 영상정보만을 삭제하는 것이 기술적으로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제 1항에 따른 요청에 필요한 조치를 취함으로써 타인의 사생활권이 침해될 우려가 큰 경우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엄격히 관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방침은 2012년 6월 22일 제정되었으며 법령,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 해당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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