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해수청 제25회 바다의 날 기념 바다주간 행사 실시

인천해수청 제25회 바다의 날 기념 바다주간 행사 실시
해양수산환경과 최옥희
2020. 7.30. 169

인천해수청, 25회 바다의 날기념 바다주간 행사 실시

- 인천지역 관계기관 합동 영종도 마시안해변 해양쓰레기 수거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종욱)2020. 7. 31.() 영종도 마시안해변에서 해양쓰레기 수거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5회 바다의 날 기념 바다주간(7.31.~8.7.)을 맞이하여 지역어촌계, 인천해수청, 인천항만공사, 해양환경공단 인천지사, 수협 등 140여명이 참여하여 인천지역 관계기관 합동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마시안해변은 갯벌과 모래해변을 동시에 볼 수 있는 곳으로 관광객 및 갯벌체험장 이용객들로부터 인기가 많은 명소이다. 그러나, 바다에서 밀려온 해양쓰레기 및 폐플라스틱 등이 곳곳에 산재되어 있어 이번 해양쓰레기 수거 활동으로 깨끗하고 쾌적한 해양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참여자에 대하여는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며, 본격적인 피서철이 시작되면서 관광객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캠페인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인천해수청 관계자는 우리청에서는 국민들이 해양의 중요성에 대해서 인식을 넓힐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매월 해양환경 정화활동을 정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며, 우리 삶의 터전이자 미래인 바다를 지키고 보전하는 활동에 국민들의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