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해수청 해양보호구역 및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국비 지원

인천해수청 해양보호구역 및 갯벌생태계 복원사업 국비 지원
해양수산환경과 최옥희
2020. 3.16. 48


인천해수청 해양보호구역 및 갯벌생태계복원사업 국비 지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종욱)은 인천·경기지역의 4개 해양보호구역과 시도·모도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에 대하여 인천시 및 시흥시에 2020년 총 17억원의 국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해양보호구역은 해양생태계 및 경관이 우수하여 특별히 보호할 가치가 있는 해역 또는 갯벌을 대상으로 지정된 구역(지역)이다. 인천시에는 해양생태계보호구역인 대이작도 주변해역 및 습지보호지역인 장봉도갯벌, 송도갯벌 3개 구역(지역)이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경기도 시흥시에는 습지보호지역인 시흥갯벌 1개 지역이 해양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다.

 

  ‘20년도에는 지역민 지원을 위한 해안생태탐방로 조성공사, 수산종묘방류사업, 어장정비사업, 해양쓰레기 수거 처리 및 해양보호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행사 참가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해양생태계 보호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시도-모도간 기 설치된 제방으로 인한 해수소통의 단절 등으로 훼손된 갯벌을 복원하기 위해 ‘21년까지 총 49억원의 국비를 들여 갯벌생태계 복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 사업을 통해 갯벌의 정화기능 회생과 친환경적인 자연생태계 재생 등 해양생태계 복원을 통한 지역민 소득 증대 및 해양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진일 해양수산환경과장은 사업이 차질없이 시행되도록 예산을 조기에 집행하여 해양생태계 보호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관할 지자체와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