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지방해양수산청,“2020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2020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운영지원과 조재현
2019.12.31. 200

인천지방해양수산청, “2020 이렇게 일하겠습니다.”

- 새롭게 추진하는 20개 주요과제 선정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종욱)은 2020년도에 새롭게 추진하는 주요과제 20개를 선정하여 추진한다고 밝혔다.

  인천해수청은 2020년 새롭게 추진하거나 확대·변경되는 항만개발, 안전관리, 해양환경 등 6개 중점 분야에서 20개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홍보하는 책자를 제작하여 국민과 관계기관에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여기에는 ‘20년 6월 개장하는 신국제여객터미널과 국가어항(소래포구항, 진두항)의 개발계획 등을 포함하여 2020년 인천항의 새로운 미래비전을 제시 한다.


  또한,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서북도서 여객선 안전운항을 위한 용기포항 해경부두 건설, 화물 접안시설 확충, 연평도항 유지준설 등 시설 공사와 선박의 야간운항을 위한 항로표지 개선 등을 추진하며,

  육상전원공급설비(AMP) 확충, 하역장비의 친환경 설비로의 전환 및 외국선박에 대한 황산화물(SOx) 배출 규제도 현행 3.5%에서 0.5%로 강화하는 등 항만미세먼지 저감대책도 차질없이 시행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선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특별 신고기간을 연 2회에서 연 4회로 확대 운영하고 선원들에 대한 현장 근로감독을 강화하는 한편, 공사대금 지급 시기를 현행 5일에서 3일로 단축하고 문자알리미 서비스를 시행하여 민원 편의증진을 도모하며, 


  유류세 보조금을 더욱 투명하게 관리하기 위하여 유관기관 합동점검반을 운영하고, 건설분야의 청렴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공공기관 청렴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대국민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홍종욱 인천해수청장은 “2020년에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6개 분야 20개 추진 과제에 집중하여 인천지역에서 국민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해양공간과 항만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인천해수청은 이번에 제작하는 20개 과제 안내책자를 인천해수청 민원실에 비치하고 관계기관에도 배포할 계획이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