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해수청, 인천-제주 항로 여객운송사업자 공모 실시

인천해수청, 인천-제주 항로 여객운송사업자 공모 실시
선원해사안전과 곽성형
2019.10. 1. 76

인천해수청, 인천-제주 항로 여객운송사업자 공모 실시

- 10. 1.10. 21. 접수, 10월 중 사업자 선정 예정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종욱)101()부터 1021()까지 인천-제주 항로 여객운송사업자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해 실시한 공모를 통해 선정된 대저건설이 조건부 면허를 취득한 후 부두를 확보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나, 부두 사용시기 미정 및 선박 조기확보 등에 따른 용선료 부담 등의 사유로 지난 920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조건부면허를 반납(포기)함에 따라 새로운 업자를 선정하기 위한 것이다.

* 대저건설은 인천항 기존 제1국제여객부두터미널 기능이 올해 준공된 신 국제여객부두터미널로 이전이 완료되면 기존 제1국제여객부두를 사용 할 예정이었음

이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사업 제안서 공모기간 내에 인천지방해양수산청에 사업 제안서(10)를 제출하면 된다.

< 사업 개요 >

 

사업의 종류 : 내항 정기 여객운송사업

운항 항로 : 인천제주 항로

- 출발지/종착지 : 인천항/제주항 또는 인천항/서귀포항

- 중간 기항지 : 없음

- 현황 : 운영업체 없음

운항 거리 : 424.9킬로미터(인천항제주항), 592.6킬로미터(인천항서귀포항)

 이에 따라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10월 중에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사업자선정위원회를 개최하여 접수된 사업 제안서 평가를 거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 사업 제안서 제출이 없거나 사업자선정위원회 평가에서 기준점수(80)에 미달되는 때에는 사업자를 선정하지 않고 재 공모를 추진

 세부적인 공모내용은 101일부터 해양수산부 및 인천지방해양산청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관련 문의사항은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원해사안전과(032-880-6442)로 연락하면 된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인천-제주 항로의 조속한 복원을 통해 안전하고, 이용객이 보다 편리하며 원활한 물류수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