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해수청, 사설항로표지 관리실태 지도점검 추진

인천해수청, 사설항로표지 관리실태 지도점검 추진
항로표지과 조수환
2019. 9. 9. 16


인천해수청, 사설항로표지 관리실태 지도점검 추진

- 해상 안전사고 예방 및 가을철 성어기 조업 선박의 안전운항 확보 -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경철)은 인천관내 사설항로표지 367기에 대한 관리실태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관리실태 지도점검은 선박의 안전사고 예방 강화 및 가을철 성어기를 맞아 조업 선박의 안전운항을 위하여 이달 16일부터 1130일까지 인천관내 38개사 367기의 사설항로표지에 대하여 일제 실태점검을 실시한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관내 사설항로표지는 총 52개사 407기가 있으며, 종류로는 등대 35, 등부표 130, 교량표지(야간) 104, 등주 49, 통항신호표 38, 통항신호등 20기 전기혼 16, 전파표지 등 15기가 설치되어 있다.

 

금년도 상반기 사설항로표지 관리실태 지도점검은 32일부터 715일까지 실시되었으며, 점검결과 관리실태가 우수한 업체 14개사 40기에 대하여는 하반기 관리실태 지도점검 대상에서 제외하였다.

 

 

이번 지도점검에서는 사설항로표지의 등명기 점등상태, 시설물 관리 상태, 항로표지법 및 관련 규정의 준수여부 등에 초점을 맞춰 실시하며, 특히, 상반기 지도점검에서 지적된 항로표지 전산관리시스템 관리 부족 및 예비등명기 정기검사 미실시 사항 등에 대하여 중점적으로 점검하고 점검의 내실화를 도모하기 위해 특정 기간에 치우지지 않고 하반기 중에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항로표지과장은 이번 지도점검은 상반기 점검과 동일하게 항로표지 전산관리시스템을 통한 점검보고서 제출 방법 안내, 소유자 건의사항 수렴 등 지도점검 위주로 실시하여 사설항로표지도 국유표지와 동일하게 관리 운영함으로서 선박이 안전하게 항해할 수 있는 최적의 해상교통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