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구글에 공유하기 프린트

인천해수청,‘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준공대비 현장점검 실시

인천해수청,‘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준공대비 현장점검 실시
계획조사과 박호진
2019. 5.15. 20

인천해수청,‘인천항 新국제여객터미널 준공대비 현장점검 실시

 

 

 인천지방해양수산청(청장 박경철)은 6월 중순 준공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신축사업’에 대한 준공 전 현장점검을 사업시행자인 인천항만공사(IPA)와 합동으로 14일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신축사업은 현제 제1․2국제여객터미널로 이원화된 여객수요의 원활한 처리 및 항만운영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국제여객터미널을 일원화하기 위한 것으로 여객터미널과 항만게이트 각 1동을 신축하고자, 인천항만공사에서 1천547억원을 투입하여 진행 중에 있으며, 현재 공정율 94%로 다음달 15일 준공(2016년 12월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이번에 신축되는 국제여객터미널은 연면적 67,029㎡로 축구장 9개 면적보다 넓으며 현재 인천 ~ 중국 10개 노선 정기 카페리선이 이용하는 인천항 제1국제여객터미널(연면적 25,587㎡)과 제2국제여객터미널(11,256㎡)를 합친 연면적의 2배에 가까워 여객이용객이 보다 퀘적하고 원활하게 터미널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은 적기에 국제여객터미널이 준공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인천항만공사 또한 사업관계자 사업관계자 : 인천항만공사(사업시행자), 롯데건설(주)·(주)선두종합건설(시공사), (주)한미글로벌건축사사무소(감리단)가 참여하는 공정관리 T/F팀을 구성·운영하여 사업 전반에 대해 점검해오고 있다.

 

 이번에도 합동점검반은 사업장 하나하나를 점검하면서 행정절차나 공정률, 현장 관리상태 등을 살펴 문제가 있을 경우 관계자 및 사업시행자와 논의 등을 통해 신속히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조치함으로서 전체적으로 사업추진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천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다음 달 중순 준공예정인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에 대한 현장점검 등 사업관리를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적기에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목록

  • 담당자 : 운영지원과
  • 연락처 : 032-880-6435